이용약관

시행일자: 2025년 10월 15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와이엠브릿지가 운영하는 헌금내역조회 및 기부금영수증발급 웹솔루션 제작 및 공급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헌금내역조회 및 기부금영수증발급 웹솔루션 제작 및 공급 서비스, 1:1 문의게시판을 통한 프로젝트 진행 및 기술지원 등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공개 정보를 열람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웹솔루션"이란 회사가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제작·납품하는 헌금내역조회 및 기부금영수증발급 웹 시스템을 말합니다.
  6. "1:1 문의"란 회원이 웹솔루션 제작 문의 및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개발담당자와 소통하는 게시판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 변경 공지 후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헌금내역조회 시스템 웹솔루션 제작
    • 기부금영수증발급 시스템 웹솔루션 제작
    • 1:1 문의게시판을 통한 프로젝트 문의 접수 및 개발담당자 답변
    • 웹솔루션 제작 진행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 웹솔루션 납품 및 기술지원
    • 웹솔루션 유지보수 및 업데이트 지원
    • 공지사항 및 정보 제공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점검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고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4. 회사는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솔루션 제작 및 계약)
  1. 웹솔루션 제작은 회원이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프로젝트를 문의하고, 개발담당자와의 협의를 거쳐 계약이 체결됩니다.
  2. 솔루션 제작 비용 및 일정은 프로젝트 범위, 난이도, 기능 요구사항에 따라 개별적으로 협의하여 결정됩니다.
  3. 솔루션 제작 비용의 결제는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계좌이체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
  4. 계약 해지 및 환불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처리됩니다.
    • 프로젝트 착수 전: 전액 환불
    • 프로젝트 진행 중 (50% 미만): 착수금을 제외한 잔금 환불
    • 프로젝트 진행 중 (50% 이상): 환불 불가 (단, 회사 귀책사유인 경우 협의)
    • 프로젝트 완료 후: 환불 불가
  5. 계약 관련 문의 및 환불 요청은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유를 확인 후 처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웹솔루션 제작 계약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으며, 프로젝트 진행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제15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1:1 문의게시판을 통한 고충처리 절차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1:1 문의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웹솔루션 제작 관련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서비스 이용 관련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10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 대해서도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약관 관련 문의

이용약관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info@churchdonation.kr | 전화: 010-8067-1040